공식블로그

이어캔들이란?, 기능과 주의사항 - 마캉스

마캉스

2023-03-23

조회수 : 461

안녕하세요.

e57840a10fcd7591b03e41ec9fcaf809_1679553988_0958.jpg
일상 속 힐링~마캉스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얼마 전 미우새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았던

이어캔들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초가 타들어가는 소리는 백색소음으로 심신에 안정을 주며

이명이 있는 분들께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어캔들이 무엇인지 마캉스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캔들이란?

e57840a10fcd7591b03e41ec9fcaf809_1679554005_3615.jpg

이어 콘으로도 알려진 이어 캔들은 귀지 제거 또는 휴식, 스트레스 감소 또는 부비강 압력 완화와 같은 다양한 기타 목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대체 건강 제품입니다. 이어 캔들을 사용하는 과정은 왁스로 코팅된 천으로 만든 길고 속이 빈 원뿔 모양의 캔들을 이도에 넣고 반대쪽 끝에 불을 붙이는 것입니다.


불타는 양초에 의해 생성된 열은 진공 효과를 생성하여 외이도에서 불순물과 과도한 귀지를 끌어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귀 캔들링의 일부 지지자들은 또한 이 과정이 청력을 개선하고 귀 감염을 줄이며 이명(귀 울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는 제한적이며 대부분의 의료 전문가는 이어캔들링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이어 캔들은 크기와 모양이 다양하지만 대부분 면, 밀랍, 소이 왁스 또는 파라핀 왁스와 같은 천연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일부 이어 캔들에는 추가 치료 효과를 위해 허브 또는 에센셜 오일이 주입됩니다.


이어 캔들을 사용하면 얼굴이나 귀 화상, 고막 천공 또는 왁스나 캔들 부스러기로 인한 외이도 막힘을 포함하여 특정 위험이 수반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반적으로 개인은 이어 캔들 사용을 피하고 대신 귀지 제거 또는 기타 귀 관련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캔들의 기능

e57840a10fcd7591b03e41ec9fcaf809_1679554017_6287.jpg

이어 캔들은 일반적으로 천연 소재로 만들어지며 다양한 크기, 모양 및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다음은 이어 캔들의 일반적인 기능입니다.


  • 길이: 이어 캔들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약 10~12인치이지만 제조업체 및 용도에 따라 길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모양: 이어 캔들은 일반적으로 원뿔 모양이며 귀 외부에 있는 더 넓은 베이스와 외이도에 삽입된 더 좁은 팁이 있습니다.

  • 재료: 이어 캔들은 일반적으로 밀랍, 소이 왁스 또는 파라핀 왁스와 같은 왁스에 담근 면 또는 린넨 천으로 만들어집니다. 일부 이어 캔들에는 허브, 에센셜 오일 또는 꿀과 같은 추가 성분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 색상: 이어 캔들은 자연스러운 베이지 또는 크림에서 빨강, 파랑 또는 녹색과 같은 생생한 색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색상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왁스 또는 천의 유형에 따라 결정됩니다.

  • 안전 기능: 많은 이어 캔들에는 뜨거운 왁스가 얼굴이나 귀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호 디스크 또는 칼라와 같은 안전 기능이 있습니다. 일부는 또한 파편을 걸러내고 이도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터나 플러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이어 캔들이 동일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며 일부는 품질이나 안전성이 의심스러울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어 캔들을 선택할 때 부상이나 합병증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판이 좋은 브랜드를 선택하고 제조업체의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특히 귀 감염, 알레르기 또는 기타 귀 관련 문제의 병력이 있는 경우 이어 캔들을 사용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캔들 주의사항

e57840a10fcd7591b03e41ec9fcaf809_1679554029_1749.jpg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십시오: 귀지 축적 또는 기타 귀 관련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어 캔들을 사용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들은 귀하의 상태를 평가하고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 고품질 양초만 사용: 천연 고품질 재료를 사용하는 평판이 좋은 브랜드의 이어 캔들을 선택하십시오. 합성 섬유, 유해한 화학 물질 또는 인공 향료가 포함된 양초를 피하십시오.

  •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십시오: 이어 캔들을 사용할 때는 항상 제조업체의 지침을 주의 깊게 읽고 따르십시오. 잘못 사용하면 부상이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전한 환경에서 사용: 이어 캔들은 방해를 받거나 산만해지지 않는 조용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가연성 물질로부터 떨어진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사용하고, 타는 초를 방치하지 마십시오.

  • 연소 과정 모니터링: 연소 과정을 면밀히 주시하여 양초가 귀나 얼굴에 너무 가깝게 연소되지 않도록 하고 뜨거운 왁스가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 불편함이나 통증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하십시오: 이어 캔들 과정 중에 불편함이나 통증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필요한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효능이나 안전성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의료 전문가는 이어 캔들의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거나 귀 관련 증상이 나타나면 의료 전문가에게 의료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까지 이어캔들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TV프로나 유튜브 영상에서 나오는 것 처럼 귀지가

제거되거나 하는 효과는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더욱더 다양한 마사지 에스테틱 왁싱 정보가

궁굼하신 분들은 하단에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검색창에 마캉스를 검색해 주세요.

지금까지 일상 속 힐링~마캉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마캉스 마사지사이트 바로가기


sidebar icon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