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블로그

호호바오일이란?(jojoba oil) - 마캉스

마캉스

2023-03-16

조회수 : 839

안녕하세요.

33fddebe8362a74bf8e2e4fab25d372d_1678949032_7804.jpg
 

일상 속 힐링~ 마캉스 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아로마 오일(jojoba oil)과

 코코넛 오일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었는데요.

 저번 시간에 이어 호호바 오일(jojoba oi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호바오일이란?

33fddebe8362a74bf8e2e4fab25d372d_1678949089_4182.jpg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미국 남서부와 멕시코 북부가 원산지인 관목인 호호바 식물(Simmondsia chinensis)의 씨앗에서 추출한 액체 왁스입니다. 이 오일은 인간의 피부에서 생성되는 천연 오일과 매우 유사하여 탁월한 보습제 및 피부 컨디셔너라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또한 기름기가 없고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아 여드름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비타민 E, B 복합 비타민, 아연, 구리, 셀레늄 및 크롬을 포함한 풍부한 비타민 및 미네랄 공급원입니다. 또한 올레산, 팔미트산 및 가돌레산을 포함한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함께 작용하여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할 뿐만 아니라 항염 및 항산화 효과를 제공합니다.


피부에 대한 이점 외에도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헤어 케어 제품에도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독특한 구성으로 인해 효과적인 천연 컨디셔너가 되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강화하는 동시에 곱슬거림을 줄이고 윤기를 더해줍니다. 또한 가렵고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어 비듬 샴푸의 인기 성분이 됩니다.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다목적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습제 또는 컨디셔너로 피부나 모발에 직접 바르거나 다른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 제품에 첨가하여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에센셜 오일의 캐리어 오일로 사용되어 에센셜 오일을 피부에 안전하게 바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피부와 모발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 귀중한 천연 성분입니다. 독특한 구성과 피부에서 생성되는 천연 오일을 거의 모방하는 능력으로 인해 부드럽고 효과적인 보습제와 컨디셔너를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호호바 오일(jojoba oil)의 특징

33fddebe8362a74bf8e2e4fab25d372d_1678949136_8712.jpg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 제품에서 인기 있는 성분이 되는 몇 가지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jojoba oil)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성: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긴 사슬 지방산과 알코올로 구성된 액체 왁스입니다. 인간의 피부에서 생성되는 천연 오일과 성분이 매우 유사하여 우수한 보습제 및 피부 컨디셔너가 됩니다.

  • 기름기 없음: 다른 많은 오일과 달리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기름기가 없고 피부에 쉽게 흡수됩니다. 따라서 로션, 크림 및 기타 스킨케어 제품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논코메도제닉: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논코메도제닉으로 모공을 막거나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이 나는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안정성: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저장 수명이 길고 매우 안정적이어서 쉽게 산패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천연 및 유기농 스킨 케어 제품에서 인기있는 성분입니다.

  • 보습: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뛰어난 보습제로 건조하고 벗겨지기 쉬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킵니다. 연화 성분은 또한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항염증제: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피부의 발적과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햇볕에 타거나 갈라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헤어케어 효과: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컨디셔닝하는 능력 때문에 헤어케어 제품에서 인기 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곱슬거림을 줄이고 윤기를 더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실리콘 기반 헤어 제품의 훌륭한 천연 대안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독특한 구성과 다양한 이점으로 인해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 제품에 널리 사용됩니다.


호호바 오일(jojoba oil)의 종류

33fddebe8362a74bf8e2e4fab25d372d_1678949172_5029.jpg

시중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의 호호바 오일(jojoba oil)이 있습니다: 정제 및 비정제(냉간 압착이라고도 함). 당신이 선택하는 호호바 오일(jojoba oil)의 종류는 당신의 개인적 취향과 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 정제된 호호바 오일(jojoba oil): 정제된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정제 과정을 거쳐 오일의 천연 색, 냄새 및 풍미를 제거합니다. 그 결과 화장품 및 스킨케어 제품에 자주 사용되는 깨끗하고 무취의 오일이 생성됩니다. 정제된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또한 정제되지 않은 호호바 오일(jojoba oil)보다 더 안정적이고 유통 기한이 더 깁니다. 그러나 정제 과정에서 일부 유익한 영양소가 오일에서 제거될 수 있습니다.

  • 비정제 호호바 오일(jojoba oil): 비정제 또는 냉압착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오일의 자연적인 색상, 향 및 영양분을 보존하는 냉간 압착 방법을 사용하여 호호바 씨앗에서 추출됩니다. 그것은 황금빛 노란색과 약간의 견과류 향이 있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영양이 풍부한 구성으로 인해 천연 및 유기농 스킨케어 제품에 자주 사용됩니다. 정제된 호호바 오일(jojoba oil)보다 저장 수명이 짧고 산화 및 산패되기 쉽습니다.


이 두 가지 유형 외에도 유기농 및 일반 품종의 호호바 오일(jojoba oil)도 있습니다. 유기농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유기농 호호바 식물로 만들어지며 합성 살충제와 비료가 없습니다. 반면에 기존의 호호바 오일(jojoba oil)은 기존의 농법을 사용하여 생산할 수 있으며 미량의 살충제 및 기타 화학 물질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jojoba oil)을 선택할 때 용도와 개인 취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통 기한이 더 길고 깨끗하고 냄새가 없는 오일을 찾고 있다면 정제된 호호바 오일(jojoba oil)이 최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천연 향과 색을 지닌 영양이 풍부한 오일을 찾고 있다면 정제되지 않은 호호바 오일(jojoba oil)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호호바 오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더욱더 다양한 마사지에 관련된 이야기나

마사지, 에스테틱, 왁싱 전문샵 정보가 궁굼하신

분들은 하단 마캉스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상 속 힐링~ 마캉스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캉스 마사지사이트 바로가기



sidebar icon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